게임 속 물고기 실제로 존재할까? (물고기의 종류)

2021. 2. 1. 18:28생활 정보/~ 종류 시리즈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인 The Sims4 를 아시나요? 이 게임에 나오는 여러 종류의 다양한 물고기들이 있는데, 이 물고기가 과연 실제로 존재하는 것인지, 궁금해서 검색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구경하러 가볼까요~

 

1. 구피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EnCyber.com )

게임 속 구피의 모습과 실제 구피의 생김새 입니다. 오- 실제와 많이 닮았네요! 구피의 수명은 2년에서 5년으로 몸이 가늘고 길다고 합니다. (되게 작아 보이는데?) 일반적으로 수컷은 화려하고, 암컷은 수컷에 비하여 단조롭다고 하네요. 관상용으로 사육되고 있으며, 실 지렁이를 먹고 산다고 합니다. 다른 물고기들에게 해를 입히지 않고, 키우기 쉬우며 번식력이 강하다고 하네요! (착한 친구 구만) 암수와 함께 넣어 두면 자연적으로 그 수가 증가한다고 하네요~

 

2. 금붕어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doopedia.co.kr )

금붕어는 우리에게 너무나 친숙하죠~ 이 친구의 수명은 작은 어항에서 10년, 크고 환경이 좋은 어항에서는 30년 이상까지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새끼 금붕어는 검은 빛을 띠다가 성장함에 따라 어미와 똑같은 빛깔과 무늬가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하네요~ 관상용으로 사육되고 있으며, 먹이를 주었을 때 힘차게 헤엄치는 금붕어를 고르라고 합니다. 사료를 주어서 키우지만, 장구벌레와 물벼룩 등도 잡아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3. 날치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EnCyber.com )

위에가 게임 속 날치의 모습이고, 아래가 실제 날치의 생김새라고 합니다. 이렇게 보면 조금 다르기도 한 것 같네요~ 날치는 요리의 식재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단백질은 풍부하나 지방이 적어, 맛이 떨어지고 인기가 없다고 합니다 :-( 그에 반해 알은 초밥이나 비빔밤 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죠~ 한방에서는 비어라고 하여 아이를 쉽게 낳게 하는 약재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4. 농어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doopedia.co.kr )

농어는 요리의 식재료로 사용되며, 찜이나 회 등으로 먹고 있습니다. 농어는 깊은 바다에서 서식하고 있으며 낚시에 미끼를 달아 가까이 내려 잡거나 그물의 아랫 깃이 바다 밑바닥에 닿도록 한 후, 어선으로 그물을 끌어서 잡기도 한다네요~ 여름에 많이 잡히고 6~8월이 제철입니다.

 

5. 디스커스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doopedia.co.kr )

디스커스가 동글 동글 너무 귀엽게 생긴 것 같아요~ 치어(아기 물고기) 일 때는 몸 빛깔이 비슷해 구별하기 힘들지만, 성장기간을 거쳐 번식기가 되면, 각각 뚜렷한 특징이 생긴다고 합니다. 빛깔이 아름답고 동작이 유연하여 수족관 관상어로 이름이 높습니다. 다만, 몹시 신경질 적이므로 수초를 많이 심어 조용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6. 메기

( 이미지 출저 : 네이버 )

메기 매운탕~ 그냥 갑자기 생각이 나네요^^ㅋㅋ 메기는 낮에 바닥이나 돌 틈 속에 숨어있다가, 밤에 먹이를 찾아 활동하는 야행성이라고 합니다. 하천 또는 호수의 진흙 바닥, 늪에 산다고 해요~ 물고기, 갑각류 등을 먹는답니다.

 

7. 무지개 물고기

( 이미지 출저 : 네이버 )

게임 속에 나오는 무지개 물고기라는 것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고, 무지개 송어라는 물고기가 있다고 합니다. 무지개 송어는 다른 물고기들에 비해 성장이 빠르고 번식력이 강하며, 맛도 좋아 양식 대상 물고기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8. 베타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doopedia.co.kr )

이 친구, 되게 오묘하고 신비로운 분위기가 느껴지지 않나요? 수컷은 투쟁성이 강하여 투어라고도 하며, 입을 무기로 써서 서로 물어뜯는다고 합니다 (⊙o⊙)관상어류로 사육되고 있으며, 타이에서는 한 어항에 수컷끼리 넣어 싸우게 하여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9. 복어

( 이미지 출저 : 네이버 )

복어에게는 치명적인 독이 있어 손질이 중요하다고 잘 알려져 있죠~ 복어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고급 생선에 속하는 어류로, 위협을 받으면 몸에 공기나 물을 품어, 몸을 부풀리는 특징이 있으며 청산가리의 10배에 달하는 치명적인 독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복어의 독은 수동적 자기 방어 수단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 (

 

10. 송어

( 이미지 출저 : 네이버 )

송어는 바다에서 살다가 산란기에 다시 강으로 돌아오는 습성이 있으며, 예로부터 고급 식용어로 인기가 있었으나, 최근에는 서식지가 점차 줄어들어 찾아보기 어렵다고 하네요 : (

 

11. 시클리드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위키백과 )

그냥 보기에는 관상용이네~ 라는 생각이 들만큼 아름답지만, 종류에 따라 식용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름다운 만큼 관상용으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12. 아귀

( 이미지 출저 : 네이버 )

예전에 어부들은, 아귀를 잡으면 그냥 버렸다고 합니다. 아귀를 못생긴 생선이라고 하지만, 담백한 맛이 그야말로 일품이라고 하네요~ 아귀를 구입할 때는, 살이 단단하고 몸의 색이 검으며,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을 고르는 것이 요령이라고 합니다.

 

13. 연어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국립생물자원관 생물다양성정보 )

연어는 EPA, DHA등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증 등. 여러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어를 살 때는 선홍색을 띠고, 지방에 흰 힘줄이 섞여 있는 것을 골라야 한다고 하네요~ 산란기 직전에 바다에서 잡은 것이 최고로 맛이 있으며, 강에서 잡힌 연어의 맛은 떨어진다고 하네요! 연어는 구입 즉시 조리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4. 장어

( 이미지 출저 : 네이버 )

진하고 기름진 장어 고기는, 실제로 단백질과 비타민A 함량이 높다고 합니다. 제철은 여름으로, 자연산 장어는 그 개체수가 매우 적어 위기에 처해 있기 때문에, 공급이 지속 가능한 양식 장어만을 먹는다고 하네요~

 

15. 참치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문화콘텐츠닷컴 )

참치는 고단백이면서 저지방, 저칼로리 어종으로 DHA, EPA, 셀레늄 등을 함유하여 뇌세포 활성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참치의 뱃살은 등살에 비해 50배 이상의 지방을 함유하고, 부위에 따라 각종 영양소의 함유량이 다르고 값에 차이가 있다고 하네요~ 지방이 많고 근육조직이 단단한 참치는, 겨울철이 일품이고. 생선 횟감으로 이용합니다.

 

16. 철갑상어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aqua planet )

철갑 상어는 아주 오래된 물고기로, 백악기 시대부터 지구 상에 존재했다고 합니다. 러시아에서 즐겨먹는 생선이며, 신선 상태로 조리하거나, 소금에 절이기도 하고, 훈연해서도 먹는다고 하네요~ 살은 단단하고 꽤 기름진 편이라고 합니다.

 

17. 키싱 구라미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doopedia.co.kr )

키싱 구라미는 열대어의 대표적인 종류로, 일반 가정이나 수족관 등에서 관상용으로 많이 사육된다고 합니다. 관상용으로 키우는 것은 몸길이가 15cm 내외이며, 입술은 두꺼우나 앞으로 잘 늘어나거나 오므려진다고 해요. 이빨은 없다고 합니다.

 

18. 테트라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위키백과 )

테트라는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것이 많으며, 관상어류로 널리 사육되고 있답니다. 테트라는 튼튼하여 기르기가 쉽고, 성질이 매우 온화하여 작은 물고기와 함께 사육하든가 동종만으로 사육한다고 합니다~ 또한, 무리를 지어 헤엄치는 습성이 있으며, 튼튼해서 기르기 쉽지만 약간 겁이 많다고 하네요ㅎㅎ

 

19. 틸라피아

( 이미지 출저 : 네이버 )

틸라피아는 역돔이라고도 불리는 민물고기로, 주로 구이나 회로 이용하고 있답니다. 아프리카가 원산지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민물에서 산데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무기질이 풍부하여 좋다고 합니다.

 

20. 피라니아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위키백과 )

물고기는 물론 큰 포유 동물들도 잡아먹는 피라냐는, 동족 또한 포식하는데, 무리 중 병이 들거나 약한 개체가 있을 경우 본능적으로 뜯어 먹는다고 합니다.. 관상어로도 기르는데, 이 때는 닭고기 등의 육식을 먹이로 준다고 하네요~ 겁이 많아 잘 돌아다니지 않으며, 예민한 물고기이기 때문에 자극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합니다.

 

드디어 마지막!  21. 피라미

( 이미지 출저 : 네이버와 aqua planet )

피라미는 내성이 강하여 3급수에서도 잘 견딘다고 합니다. 여리 여리 해보이는데, 강한가 봐요~ (ㅋㅋ) 낚시꾼들 사이에서는 잡어로 취급받기도 하며, 뼈가 연하여 요리법이 다양하지 않고, 비늘을 긁어내고 찜을 하거나 매운탕, 튀김 등으로 먹는다고 해요~


재밌으셨나요? 저는 이 글을 작성하면서 되게 흥미롭고 재밌었습니다. 이 글을 통해 관상용 물고기도 어떠한 종류들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