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 마을 회관 건축하기 (오리지널 부지 - Base Game)

2021. 4. 21. 18:31게임 GAME/심즈4 부지 건축

부지 건축과 관련된 글은

이번이 마지막일 듯합니다.


마지막 글을 장식해줄 부지는, 모든 연령이 방문해서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을 목표로 '마을 회관'을 건축해봤습니다. 오리지널은 아니고, 확장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부제목을 저렇게 지어놓은 건, 앞으로 제 갤러리에서 오리지널 Base Game으로만 지은 주거 부지가 많이 올라갈 예정이니… 찾는 분이 계신다면 제 갤러리로 구경오세욤

 

- 갤러리 ID 참고 -

이 부지의 크기는 30X40으로, 유형은 공원으로 설정해뒀습니다. 공원이 제일 많은 심들이 방문하는 것 같더라고요. 좀 더 많은 심들이 방문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부지이고 싶었습니다. 위 사진은 1층 입구에서 내부로 들어섰을 때 보이는 모습입니다. 내부가 전체적으로 예쁘게 꾸며져 있기보다는, 너무 허전하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만 채워줬습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한 느낌이에요.

 

이 곳은 노인분들이 동년배들과 함께 어울리며 휴식을 취하는 공간으로, 치매 예방을 위한 체스 두기! 라는 컨셉으로 체스를 놓아줬습니다. 노인들만의 클럽을 만들어 이 곳을 아지트로 설정해두면 좋습니다 :) 저는 문을 따로 잠가뒀어요. 노인이 아닌 다른 연령대의 심이 출입하는 것을 원치 않았거든요.

 

이 곳은 목공 기술을 배울 수 있고, 카드 게임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깔끔하게 목공만 할 수 있는 곳! 카드 게임만 즐기는 곳! 식으로 한 가지 활동만 할 수 있게 공간을 나누고 싶은 마음도 있었지만, 넓직하게 여러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만드는 게 더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 공간에 많은 심들이 있어야 좀 더 활기찬 느낌이 드니까요.

 

바로 옆 공간에는 살림에 지친 주부들이나 여성들이 함께 어울리며 쉴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줬습니다. 아기자기하게 요리도 해 먹고 커피 마시며 수다도 떨고, TV 시청도 하고~ 노래도 부르고. 이 곳을 요리 교실로 수정해줘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층에는 귀여운 유아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처음에 공간을 분리할 때는 유아, 어린이, 청소년들만 즐길 수 있게 만들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활동과 관련된 아이템이 많이 적더라고요.. 벽지의 색으로 공간을 구분해주고,

 

아이를 잠시 맡겨둬도 괜찮고, 어린이들은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며 각종 기술을 쌓을 수 있는 곳을 만들어줬습니다.

 

청소년 활동을 위한 공간을 채울 예정이었던 이 공간은, 모든 심들이 활동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넣어놨습니다. 그림을 그린다던가, 악기를 연주한다던가, 게임을 즐기던가 등으로요. 보유 확장팩이 많으신 분들은 따로 추가해서 더 채워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필요 확장팩 -

필요 확장팩

 

* 겨울 이야기

* 스타 탄생

* 사계절 이야기

* 도시

* 모놀

 

그 외 게임팩 2가지

아이템 팩 1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