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 부지 건축] 현실적인 한국식 빌라 리모델링/내부

2020. 3. 26. 23:19게임 GAME/심즈4 부지 건축

똑똑똑

어서오세요 방문자 여러분

 

솔 심즈 입니다.

부지 건축 카테고리의 첫번째 게시 글

현실적인 한국식 빌라 리모델링 START

 

이 집은 문제점이 조금 있습니다.

공간이 협소하여 신발장이 없는 현관문

 

울퉁불퉁 불 규칙하게 나와있는 벽으로 인해

깔끔해 보이지 않는 거실

 

정리 정돈이 되어있지 않아 지저분함

 

저기 저 바닥에 있는

다소 촌스러운 전기장판과

휑~함

 

갈 곳을 잃은 애매한 물건들

 

접이식 식탁의 번거로움

 

거대한 붙박이장으로 인해

침대 하나만 놓아도 꽉 차 버리는 안방

 

공간이 너무 협소하여

왔다 갔다 하기 불편한 베란다

 

지극히 평범한 욕실이지만

다소 칙칙하고 촌스러움

 

얼핏 봐서는

문제될게 없어 보이지만

 

케이블선 문제로

자리가 정해져 있는 컴퓨터 공간

 

침대 머리 맡에

설치 되어있는 에어컨

 

컴퓨터 자리가 고정되어

가구를 효율적으로 깔끔하게

배치하지 못하는 불편함

 

너저분한 창고

 

깔끔하고 기본적인 주방이지만

역시 마찬가지로 공간이 협소하여

요리를 하기에는 조금 불편함

 

이러한 문제들을 안고있는 이 집을

리모델링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모델링 전

욕실과 주방을 제외한

모든 가구를 팔아 버립니다.

 

이 집에는 세 식구가 사는데

방이 2개 밖에 없어요.

 

가족들과 함께 사는 집이지만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잖아요?

 

공간을 분리해 줍니다.

 

이왕 리모델링 하는 겸

욕실 가구도 팔아 버리겠습니다.

 

공간 분리 완료

 

도배 작업 들어갑니다.

개인적인 취향이 들어갔어요.

 

브라운, 베이지, 그레이 등

톤 다운 된 가을 느낌의 색을

좋아하거든요.

 

약간은 무겁고 중후한 매력이

느껴지는 것도 좋아해요.

(개취 존중)

 

식탁 놔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문의 위치를 옮겨 줍니다.

 

벽을 세워 현관을 만들어 줄게요.

 

이럴수가!

 

현관이 생기니 집이 너무 좁고

답답해 보입니다.

 

다시 벽 뿌수기 뿌셔뿌셔

 

어떤가 하고

전체적인 모습을 살펴보다

주방을 좀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어요.

 

이렇게! GOOD

 

창고가 쓸 때없이 큰 거 같습니다.

줄여 줄게요.

 

창고가 줄어든 만큼

주방 공간이 넓어졌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꾸미기 들어 갑니다.

 

이건 맛 보기

 

과연 어떻게 변했을지

 

신발장이 생긴 현관문

 

공간이 협소 하지만

생활 공간과 분리되어 좋네요.

 

현관을 만드니 벽 지지대가 생겨

거실의 가구를 좀 더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로는 불가능 하겠죠?

케이블선 위치가 고정되어

TV 위치를 바꾸는건 무리!

 

하지만 이건 게임이니까 괜찮

심 투입! TV 잘 나오네요ㅋㅋ

 

베란다를 확장하여

공간이 훨씬 더 넓어졌습니다.

 

이젠 허리 쭉 피고 빨래 하자

 

식탁이 생긴 주방과

개인 취향 ☞ 아재스러움

적극 반영한 색 조합

 

주방에서 바라 본 거실

 

넓어진 주방 덕분에

심은 요리하는게 즐겁겠네요

 

나이 먹고 뭐하고 있는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곀ㅋㅋ

아니 근데 재밌잖아 나만 재밌어?

 

응 그래^^ㅗ (ㅈㅅ)

 

창고는 기존 벽을 없애 버렸고

남은 신발장 하나를 반댓 편으로 보낸 후

재활용 쓰레기통 2개를 한쪽 구석에

놔둬줬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가

화사하고 깔끔해진 욕실

 

큰방

 

전신 거울을 앞에 두고

요가 할 수 있게

 

(춤 춰도 됨^^)

 

위에서 바라 본 큰방의 모습

 

아! 화장대 의자 굳이 필요 없잖아요?

공간이 작으면 저렇게 침대 위에 앉아서 슥슥-

 

작은 방 버전 1

커텐 달아준다는 걸 깜박했네요

히힛

 

작은 방 버전 2

 

이렇게 해서 리모델링 끝~

 

해당 부지는

갤러리에서 공유 중이었지만,

이 글을 게시한 후 삭제하고

 

내일 다시 리뉴얼 해서

올릴 예정입니다.

 

< 마지막 비포&애프터 >

주방 겸 거실
큰 방
작은 방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