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4. 5. 23:34ㆍ게임 GAME/스팀 게임
게임의 인기 순위와 상관없이, 직접 해보고 재밌었던 게임을 추천드립니다.
재미있게 즐기던 게임이 어느 순간 막힐 때도 있고, 더욱 성장하고 싶은 마음에 공략 글 찾아보시죠? 블로그에 나와있는 공략 글을 읽다 보면, 처음 보는 용어들과 줄임말로 인해 굉장히 어렵게 느껴집니다. 도대체 무슨 말인지 알아듣지 못하겠고… 게임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알아듣기 쉽게 잘 정리되어있음 좋으련만,, 공략 글을 굳이 찾아보지 않아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게다가 무료! 스팀에 무료 게임이 굉장히 많더군요.
1. 블랙 서바이벌
(Black Survival)
블랙 서바이벌 게임은 모바일에서 시작으로 PC버전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후에 영원회귀라는 말이 붙어 시즌2가 제작되었다고 해요. (이 역시 스팀에서 무료)
게임은 실시간 대전으로 총 10명에서 하는 게임입니다. 절·학교·소방서 등 다양한 장소를 방문합니다. 무기나 방어구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재료를 최대한 빨리 모아 장비를 갖추고, 최후까지 살아남는 사람이 이기는 생존 게임입니다. 캐릭터의 시선으로 게임을 즐기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생존한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어 참 매력적인 게임이에요.
이 게임의 재미요소는 무기나 방어구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재료를 구경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라이터로 재를 만들고, 그 재와 물을 합치면 잿물이 되는, 그 잿물과 다른 아이템을 합치면 또 다른 새로운 무언가가가 만들어지는) 긴장한 채 재료를 빨리 모아 무기를 완성시키는 재미도 있습니다. 완성시켜 장착할 때의 그 쾌감은!
무기와 방어구뿐만 아니라, 내 캐릭터의 체력과 스테미너를 채워주는 음식도 재료를 모아 만드는 재미가 있습니다. 생존 게임 속의 작은 요리 게임을 하는 듯한 기분입니다.
각 캐릭터들은 권법(주먹), 둔기(방망이), 베기(칼), 찌르기, 던지기, 총, 활을 무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마다 사용할 수 있는 무기는 정해져 있습니다. 캐릭터는 골드나 다이아로 따로 구매를 하며 모아야 하지만, 일정 기간마다 본인이 플레이해보지 않은 캐릭터들을 (7명 정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어 자신에게 잘 맞는 캐릭터를 구매하는데 좋습니다. 재밌으니 꼭 해보세요.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2. 텔 미 와이
(Tell Me Why)
게임 스트리머의 영상으로만 보았던 스토리가 있는 게임, 영화 같은 게임을 무료로 직접 해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이런 게임을 한 번도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가볍게 즐겨볼 수 있는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아쉬운 건, 챕터 1까지만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거예요.
게임은 전체적으로 궁금증을 유발하며, 주인공들의 아팠던 과거가 있습니다. 스토리는 과거에 대한 진실을 알기위해 파헤쳐 나가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잔잔한 분위기라 조금 지루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비슷한 게임으로 그 유명한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 (Life is Strange) 도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3. 404 Sight
이 게임은 W, A, S, D 키로 움직이며 스페이스바로 점프도 하고 계속해서 달리는 게임입니다. 달리는 동안 장애물이 나타나는데요, 마우스 왼쪽 버튼을 한번 누르면 무언가 껐다 켰다를 할 수 있습니다. 위험한 장애물이 나타났을 때는 잠시 꺼둘 수 있고, 좀 더 속도를 빠르게 하고 싶다면 다시 켜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굉장히 단순한 게임이지만 난이도가 제법 있는 편입니다. 뒤로 갈 수록 해당 스테이지를 깨고 싶어 오기가 생기기도 하더군요. 게임 시 유의사항! 속이 울렁거릴 수 있음. 하루 시간 때우기 용으로 추천!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계속 달리기 때문에 언어로 인한 문제는 없습니다.
'게임 GAME > 스팀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래닛 코스터 입문자(초보)가 알아두면 좋은 단축키들 (1) | 2022.02.2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