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쫓아오는 꿈, 쫓기는 꿈 해몽 (사람과 동물, 특이종족 등)

2021. 12. 29. 17:14일상 리뷰/꿈 해몽 찾아보기

간밤에 쫓기는 꿈을 꾸었다거나 누군가 쫓아와 도망가는 꿈을 꾸게 되었다면, 괜히 찝찝하지 않나요? 그래서 꿈 해몽을 찾아보곤 하는데…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은 심리적인 불안과 스트레스로 인해 초조함이 꿈으로 표현되어 나타나는 거라고 해요.

 

쫓기다 잡히거나 혹은 도망치는 것에 성공했다거나 여러 가지 상황들이 있는데, 그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조금씩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오늘은 쫓기는 꿈과 관련된 해몽을 모아 정리해봤어요! 꿈 해몽의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알고 있는 것만으로 위안이 되곤 하니, 참고만 하시고 너무 걱정하거나 불안해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 PART 1_ 사람과 관련된 "

 

─ 쫓는 꿈 ─

내가 누군가를 잡으려 하는 꿈은 현재 진행 중인 일에 있어 원활히 잘 해결되리란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다만, 쫓기만 하고 잡지 못했다면 현실에서 큰 성과가 없을 것! 잡게 되었다면 어떤 일이든지 순탄히 잘 풀리게 될 것을 알려준다.

 

─ 자신이 누군갈 때리고 뒤쫓아가는 꿈 ─

노력한 만큼의 대가나 성과가 없을 것을 암시하는 꿈.

 

─ 쫓기는 꿈 ─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은, 일이 꼬이고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일이 많아지면서 바빠지거나 순조롭게 진행되던 일에 뜻밖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걸 암시하는 거래요.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을 두려워함. 두려움으로 인한 심리적 압박감이 꿈으로 표출되기도 합니다. 또한, 쫓아오는 사람이 무섭게 느껴졌다면 불안함과 초조함의 정신적 고통을 의미한다고 해요. (+) 자신을 잘 다스리고 꿈에서 쫓아오는 사람을 확인하게 된다면, 더 이상 이런 꿈은 꾸지 않게 된다고 해요.

 

─ 낯선 사람이 쫓아오는 꿈 ─

자신의 일을 방해하거나 이기적인 사람을 내가 설득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쫓겨서 도망가는 꿈 ─

해야 할 일은 태산인데 무언가 진행되지 않아 마음이 급해질 때 자주 꾸게 되는 꿈이라고 합니다. 무얼 하든 내 뜻대로 되지 않아 맘고생할 수 있다는 걸 의미한데요.

 

─ 도망치려 하는데 잘 뛰어지지 않는 꿈 ─

어떤 일이나 문제로 인해 고민과 갈등이 꿈으로 표출된 것이라 합니다.

 

─ 도망가다 뒷걸음치는 꿈 ─

일이 잘 풀리지 않고 금전적인 손해를 보게 될 수 있으며, 어떤 일을 앞둬 불안한 마음이 꿈으로 표현된 것이라 합니다.

 

─ 쫓기다 도망쳐서 위기에 벗어나는 꿈 ─

자신의 고민거리나 불안하게 했던 문제들이 해결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꿈.

 

─ 쫓아오는 누군가에게 도망가다 살려달라 애원하는 꿈 ─

진행 중인 일이 수렁에 빠지게 되거나 건강에 이상이 생기는 등. 사고수가 따르는 흉몽이라고 해요. 매사에 신중하고 조심하라는 메시지이기도 함.

 

─ 쫓기다 잡히는 꿈 ─

불안하고 걱정되던 일들이 마무리되면서 자신의 걱정과 고민이 해결될 것이란 것을 의미하는 꿈.

 

─ 쫓기다 숨는 꿈 ─

자신을 괴롭히는 문제나 힘든 상황으로부터 도피하고 싶은 심리가 꿈으로 표현된 것이라 합니다. 직장과 학업 등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니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다른 일을 생각해보면 기회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한데요. 나를 괴롭히고 있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싶다는 마음이 꿈으로 나타난 심몽.

 

─ 쫓기다가 숨을 곳을 찾는데, 마땅히 숨을 곳이 없는 꿈 ─

자신에게 생긴 문제나 닥칠 일 등에 대해 정면 돌파하지 않으면, 일이 해결되지 않다는 걸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이성(애인)에게 쫓기는 꿈 ─

현재 이성에게 호감을 갖고 있으며, 누군가와 연애하고 싶다는 마음이 꿈으로 표현된 것. 또는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에서 불안함과 위기를 느낄 때 꾸는 꿈이라고 합니다.

 

─ 미행을 당하는 것 같아 불안해하는 꿈 ─

자신에게 솔직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본인 스스로 모든 일을 극복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해요. (+) 자신을 미행하는 사람은 본인 자신을 의미하며 심리적 압박감이 표출된 거라 합니다. 자신의 마음가짐이 제일 중요하데요!

 

─ 귀신에게 쫓기는 꿈 ─

예상치 못한 사고가 생길 수 있다는 걸 의미하는 꿈으로, 원활히 잘하고 있던 일에 걸림돌이 생겨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걸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귀신이 찾아와 자신을 데려가려 하는데 도망치는 꿈 ─

귀인의 도움을 거절하거나, 다른 사람의 협력과 협조를 거부하게 되는 꿈.

 

─ 시체에 쫓기는 꿈 ─

물질적으로 힘들어 빈곤한 처지에 처해 정신적 고통을 받을 수 있다는 걸 의미하는 꿈이라고 해요.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으며, 열심히 일한 성과가 남에게 돌아갈 수 있고, 붕대를 한 시체에게 쫓기는 꿈이었다면 사고를 당하지만 간신히 죽음은 피하고 면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 시체를 보고 놀라서 도망가는 꿈 ─

금전과 재물, 돈의 운이 생길 기회가 오지만 실수로 그 기회를 놓치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

 

─ 칼을 든 강도에게 쫓겨 도망 다니는 꿈 ─

진행하던 일이 어떤 요소로 인해 중단되어 위태로운 상황을 맞이하게 될 수 있다는 걸 암시하는 꿈이라고 해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우 바빠질 것이며, 몸과 마음이 고단해질 것을 의미함.

 

─ 괴한에게 쫓기는 꿈 ─

모처럼 찾아온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되어 실패나 좌절감을 느끼게 되는 흉몽으로, 미혼 여성이 이 꿈을 꾸었다면 마음에 두고 있는 남성에게 관심을 받고 싶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실망하게 됨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해요.

 

─ 살인자에게 쫓기는 꿈 ─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이 매우 힘들고 위험하여, 그 위험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마음이 강해 현실도피를 원하는 사람이 꾸는 꿈이라고 합니다. 살인자에게 쫓기는 꿈은 정신적은 고통을 의미하며, 초조한 마음과 불안한 마음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데요. 또한, 진행하는 일에 문제가 생겨 실패하고 마음이 불편해지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누군갈 죽였는데 죽지 않고 살아나 자신을 쫓아오는 꿈 ─

하는 일이나 사업 등이 실패로 돌아가 좌절감을 맛보게 되는 흉몽으로, 삶에 대한 의욕이 상실되어 정신적 고통이 따를 수 있다고 합니다.

 

─ 사람을 죽이고 경찰에 쫓기는 꿈 ─

오랜 시간 준비해온 일이 수포로 돌아가거나 실패하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으로, 시험·승진·취직·성과 등의 결과가 좋지 않아 심리적으로 힘들고 마음고생할 수 있다는 걸 의미한다고 합니다.

 

─ 경찰을 피해 도망가거나 숨는 꿈 ─

누군가에게 부탁할 일이 성사 직전에 있거나 위험한 일이 생기게 될 수 있다는 걸 암시하는 꿈.

 

─ 거인이 쫓아오는 꿈 ─

주위의 압력과 생트집에 마음이 깨져 있는 당신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해요. 지나치게 강한 것에 대한 도전은 승산이 없으니, 여러 사람의 힘을 빌리는 등. 혼자서 무리하게 문제를 해결하려 애쓰지 말래요.

 

─ 괴물이나 도깨비가 쫓아오며 시비 거는 꿈 ─

자신의 능력 밖의 일을 떠맡아 부담감을 안게 되고, 사회적 경쟁자나 자신보다 약한 자에게 시달리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

 

─ 좀비가 쫓아오는 꿈 ─

좀비는 혐오감이나 정신적인 압력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좀비가 쫓아오는 꿈을 여성이 꾸었다면, 남성과의 잠자리에 대한 혐오와 압력의 표현이기도 하데요. 좋아하는 남자의 불안과 고민을 안고 있을 수 있으며, 또는 관심 없는 남성의 끈질긴 접근에 고민하고 있을지 모른데요. 또한 남성의 경우라면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도망가고 싶다는 표현이 꿈으로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 악마가 쫓아오는 꿈 ─

마귀는 운세에서 자신의 마음속에 자리 잡은 어둠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악마가 쫓아오는 것은 욕망과 질투 등의 부정적인 감정에 휩쓸릴 뻔했다는 암시로, 당신이 그들을 부정하면 부정할수록, 그 고통이 더해진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해요.

 

─ 검은 그림자가 쫓아오는 꿈 ─

마음속에 숨어있는 불안과 고민의 상징인 검은 그림자가 자신을 쫓아오는 꿈은, 막연한 불안과 고민이 현실이 되면 어떡하지? 하는 두려움이 꿈으로 나타난 거라고 해요. 헛되이 무서워하는 것보다 근본적인 불안한 마음에 눈을 돌려 해결하면 되지 않을까요?

 

 

" PART 2_ 동물과 관련된 "

 

─ 강아지가 쫓아오는 꿈 ─

꿈에서 강아지는 근심과 걱정을 상징한다고 해요. 강아지에게 쫓기는 것은 현실의 고통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마음이 강하단 것을 의미하고, 일을 해결하는 데에 있어 많은 어려움과 고충이 따를 거라고 해요.

 

─ 돼지가 쫓아오는 꿈 ─

재물을 상징하는 돼지가 쫓아오는 꿈은, 금전적인 문제로 안 좋은 일이 발생할 수 있으며 돈과 관련한 문제로 골치 아픈 일이 생길 수도 있다는 걸 의미한다고 해요.

 

─ 산돼지, 멧돼지가 쫓아오는 꿈 ─

임산부가 꾼 꿈일 경우 태몽으로, 잘생긴 아들이 태어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

 

─ 소가 쫓아와 도망가다 대항하는 꿈 ─

길몽! 힘든 일이 찾아와 삶이 힘들고 고달프지만, 열정을 발휘해 대처하게 된다면 원하던 일과 상황이 차츰 해결되어 마음이 편안해진다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호랑이에게 쫓겨 도망가다 물리는 꿈 ─

결혼한 여성이 꿈을 꾸었다면 태몽이라고 해요.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은 예상 밖의 문제로 인해 고심을 하게 되고, 회사원이라면 승진의 기회를 잃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업가는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어려운 일이 생겨 고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도망을 치다 호랑이에게 물린 꿈은 하는 일마다 성과가 있고, 만족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며, 많은 재물과 명성을 얻게 되어 원하는 바와 뜻을 이룬다는 징조를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호랑이가 쫓아와 바위 뒤로 숨는 꿈 ─

재물을 잃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노력을 해도 운이 따르지 않다는 것을 징조 한다.

 

─ 뱀에게 쫓기는 꿈 ─

재산, 금전적인 문제로 말썽이 생기거나 다른 사람들의 구설수에 오른다. 비난과 이간질 등 불이익을 당하게 될 징조를 의미하는 꿈. 특히, 가깝게 지내고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다.

 

─ 악어에게 쫓기는 꿈 ─

악어는 다가오는 위험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악어에게 쫓기는 꿈은 어떤 재앙이 다가오고 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해요. 조심해서 나쁠 건 없겠죠?! 또한, 물속에서 악어에게 쫓기는 것은 본인 건강 상태의 악화를 알려주는 꿈이기도 하데요.

 

─ 공룡에게 쫓기는 꿈 ─

공룡은 큰 위협이나 본능적인 힘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공룡이 쫓아오는 꿈은 피할 수 없는 것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의 표현이라고 해요. 당신을 힘들게 하는 것에 도망치고자 하는 마음이 꿈으로 표현된 것이라 합니다.

 

─ 까마귀에게 쫓기는 꿈 ─

까마귀는 불길한 전조라고 합니다. 재앙과 문제가 임박했음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해요. 사고나 예상치 못한 상황들이 계속될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 벌에게 쫓기는 꿈 ─

하는 일에 있어 실망하는 일이 많아지게 되고, 위기에 처해 곤란한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걸 암시하는 꿈

 

─ 벌레에 쫓기는 꿈 ─

불쾌한 것과 불성실을 상징하는 벌레가 쫓아오는 꿈은 다른 사람의 질투와 원한에 시달리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해요. 그러나 거기에서 도망치려고 한다면 더욱더 깊은 수렁에 빠지게 된다고 합니다 ㅠㅠ

 

─ 거미에게 쫓기는 꿈 ─

거미는 꿈에서 예지적인 의미를 가진 벌레라고 합니다. 종종 어떤 경고를 하고 있데요. 건강 상태가 악화되고 있음을 알려주기도 한데요.

 

─ 바퀴벌레에 쫓기는 꿈 ─

혐오를 상징하는 바퀴벌레는 싫은 사람이나 사물을 피하려는 심리의 표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도망가려 하면 할수록 자신을 쫓아오니 각오를 다져 싫은 것은 물리쳐 버리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해요.

 

─ 지네에게 쫓기는 꿈 ─

생명력과 공격성의 상징인 지네가 쫓아오는 꿈은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여가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꿈이래요. 현실에서 느끼는 좌절이 심신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고 있으니 기분 전환에 신경 써주면 좋다고 합니다.

 

 

" PART 3_ 사물과 관련된 "

 

─ 자동차에 쫓기는 꿈 ─

꿈에서 자동차는 목표를 향한 행동력과 동기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자동차의 상태는 자신의 건강상태를 알려주는 것이기도 하데요. 자신을 쫓아오는 자동차는 자신의 억누를 수 없는 욕망과 충동의 표현이라고 합니다. 쫓기는 장면은 자신의 충동을 삼켜 버릴 수 있는 상대를 암시하기도 하며, 흐트러진 마음과 감정을 컨트롤할 수 없게 됨을 의미한다고 해요.

 

─ 기차에 쫓기는 꿈 ─

의무 및 계획의 상징인 기차가 쫓아오는 꿈은 자신이 해야 할 일에 몰리고 있다는 심리를 나타내는 꿈으로, 계획대로 진행된다 한들, 모든 걸 혼자서 감당하려고 하니 조바심이 생길 수 있다는 걸 암시하는 꿈이래요.

 

─ 비행기 또는 헬리콥터로부터 도망가는 꿈 ─

자유와 도피의 상징. 피할 곳이 없는 상황에 대한 불안을 표현하는 것으로,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객관적으로 상황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알려주는 꿈이래요.

반응형